MY MENU

주변관광지

낙안민속마을

순천 낙안읍성은 조선시대 대표적인 지방계획도시로 대한민국 3대 읍성 중 하나로 사적 제302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연간 12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주요 관광지로 현재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 등재 및 CNN선정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16위로 선정되었다.

고흥 나로호 우주센터

2009년 나로우주센터의 완공으로 우리나라는 세계 13번째 우주센터 보유 국가가 되었습니다. 나로우주센터는 전라남도 고흥군 외나로도에 약 500만m² (시설부지 약 40m²)에 발사통제동, 위성/발사체 조립시설, 추적레이더 등 우주발사체 발사를 위한 첨단 시설 및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나로우주센터는 국가보안기관이며 국가 중요 시설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출입이 통제 됩니다. 단, 우주과학관 방문은 가능합니다.

순천만

순천만은 5.4㎢(160만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겨울이면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 국제적으로 보호되고 있는 철새 희귀종들이 순천만을 찾아온다.

조정래 태백산맥 문학관

태백산맥 문학관은 소설 태백산맥이 땅속에 묻혀있던 역사 진실을 세상에 드러낸 주제 의식을 형상화하기 위하여 산자락을 파내서 특이하게 설계된 건물로 국민에게 열린 공간이자 편안한 휴식 공간, 복합문화공간이다.

태백산맥 문학거리

태백산맥 거리로 조성된 벌교읍 중심가 도로. 일제강점기 일본인들이 상가지역으로 조성한 곳이다 거리에는 옛 일본식 가옥의 흔적들을 볼 수 있다. 지방 소읍 거리로 전통적인 일본식 건물이 아니라 한옥과 일본식 가옥의 양식이 혼합된 형태의 건물들이다.

벌교 홍교다리

홍교는 벌교포구를 가로지르는 다리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으로 세 칸의 무지개형 돌다리다. 원래는 강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에 뗏목다리가 있었는데, 조선 영조 5년(서기 1729년)에 순천 선암사의 승려인 초아노가 습성 두 선사가 지금의 홍교를 건립했다. 우리나라에 남아 있는 홍교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고 아름다워 보물 제304호에 지정되어 있다.

보성 녹차밭

성차밭은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150만평 규모의 차밭으로 조성되어있다. 전남 보성에 있는 대한다업관광농원은 한국 유일의 차(茶)관광농원이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차밭을 배경으로 농원이 들어앉아 있다.